윈도우 기반에서 TCP / IP에서의 가장 간단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는 Echo 서버 와 클라이언트를 구현해보자.
본 프로그램을 돌리기 위해서는 ms visual studio 6.0기준으로  project 탭에서 setting메뉴의 link 탭에서 ws2_32.lib를 추가 해주던지
아니면 소스코드로 다음과 같이 입력해주면 된다. 
#pragma comment(lib,"ws2_32.lib")
전처리 부분이므로 써주는 위치또한 전처리문을 적는 곳에 적어주면 된다.

1) Echo server란?
 - client에서 전송하는 데이터를 다시 클라이언트로 뿌려주는 서버를 의미한다. 
   실질적으로 쓰일 일은 거의 없지만 TCP / IP 프로그램의 입문으로 적당하다고 할 수 있겠다.
  ex) 조금은 다르게 사용되지만 던파라는 게임을 아신다면 보보라는 크리쳐를 아시는 분들도 있을 것이다. 
       이 보보라는 크리처의 기능이 외치기 기능인데 게이머가 챗창에 친 말을 다시 반복시켜주는 역활을 하는 크리쳐이다.
       그중 챗창으로 썼던 말을 반복 해주는 부분까지는 Echo 서버의 기능이다. 

2) 동작 화면
  - 이와 같이 밑의 client에서 데이터를 보내면 그 데이터를 서버에서 받아서 다시 client로 뿌려주는 역활을 하게 된다.

그럼 소스를 보도록 하자.
<Server>의 Source code이다.

<Client>의 Source code이다.
이 네트워크 프로그램은 각각의 순서가 굉장히 중요하다.
프로그램이 순서에 맞게 진행되지 않는다면 필연적으로 에러가 발생하므로 주의를 요하자.
  1. 무플방지위원회 2009.05.06 09:39

    무플을 방지합시다

  2. Cheap Oakley sunglasses 2013.07.29 06:36

    당신 매력있어, 자기가 얼마나 매력있는지 모르는게 당신매력이야

  3. nike air max uk 2013.08.04 18:14

    귀를 기울여봐 가슴이 뛰는 소리가 들리면 네가 사랑하는 그 사람 널 사랑하고 있는거야.

  4. IWANTCPPECHO 2016.03.21 19:16

    이거.. 혹시 MFC나 API로 바꿔써야 하나요..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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